일상기록/건강

[3일 단식] 3일 단식, 72시간의 여정 / 단식 전 준비, 단식 후기-1

부지런한 게으름뱅이 2020. 12. 2. 21:46
반응형


[3일 단식] 3일 단식, 72시간의 여정 / 단식 전 준비, 단식 후기-1


최근에 너무너무 살이 쪄버려서 퇴사 기념으로 3일 단식을 해보기로 했다.

가족들이랑 같이 지내면 식욕을 참기가 너무 힘들 것 같아서 자취생활 끝내기 전에 준비하려고 단식을 시작했다.


<단식 전 준비물>

1. 생수
하루에 최소 2L 이상 마셔야 한다. (나는 배고파서 2.5~3L는 마신 것 같다.) 허브티, 커피 등 생수 이외의 것을 섭취할 경우 원칙적으로 단식이 깨진다고 해서 먹지 않았다. (그러나 생수마시기가 너무 힘들고 어렵다면 허브티도 괜찮다고 합니다!)

2. 소금
소금은 천일염, 허브솔트 등만 가능하다는데, 마침 집에서 먹는 소금이 천일염이라 새로 구입하지는 않았다. 매일 1g 씩 먹어주었다.

3. 마그밀(선택)
약국에서 구매가능하고, 우리 동네는 9500원이었다.


4. 구충제(선택)
단식 하루 전에 먹어야 하는데 주말이 껴있어서 미리 구입해두지 못해서 먹지 않았다.


<단식 준비 및 과정>

●시작 전 마지막 하루식사
아점-해물라면 / 점심 간식-빵빠레샌드 초코 / 저녁-꼬막비빔밥, 계란찜, 삶은 새우 / 저녁 간식-오레오쉐이크

●단식 시작 직후: 하루종일 배부르게 먹어서 그런지 저녁이후로 배고프지 않음

●단식 1일차: 너무너무 배고프고 힘없음.. 하루종일 누워있다가 밖에 마그밀사러 저녁에 나갔다옴
소금 한꼬집 먹었다가 갑자기 구역질나서 다 게워냄..ㅠ 간단한 산책 후 마그밀 2알 먹어줌

●단식 2일차: 생각보다 괜찮은가? 싶다가도 배고픔이 자꾸자꾸 찾아옴...ㅠㅠ 배고플 때마다 물 마시는데 너무 힘듦... 어지러워서 소금 1g 먹어줌. 아침에 마그밀 2알 먹었는데도 화장실을 못가서 저녁에는 3알 먹음

●단식 3일차: 생각보다 배는 안 고프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그밀 3알 먹었더니 오후부터 갑자기 화장실 파티.....😅😅 첫날이 제일 힘들고 단식 끝날 때쯤엔 배고픔은 느끼지 못했다ㅋㅋ 근데 잠깐 산책갔는데 너무 기운없어서 걷다 쉬다 걷다 쉬다를 반복...


<몸무게 변화>
-11/29 (일) 오후 8시 30분 단식 시작
단식 전 몸무게 64.2kg

단식 전 인바디


-11/30 (월) 단식 24시간 후 몸무게 63.6kg
-12/01 (화) 단식 48시간 후 몸무게 63.3kg
-12/02 (수) 오후 8시 30분 단식 종료

넘나 감격...🥺🥺🥺

단식 후 몸무게는 62.4kg

3일간 총 1.8kg 감량!!


생리 전주여서 그런지 몸무게가 생각보다 안빠진 것 같아 속상하다..ㅜㅜ 보식 잘해주고 생리끝나면... 몸무게도 좀 줄겠지??? 제발😭😭😭😭


<단식 후 보식 계획>
단식을 깨는 음식으로 한줌견과와 아몬드브리즈를 먹었다. (단백질 위주로 섭취하는게 좋대요) 내일부터는 사골육수와 샐러드 등 탄수화물을 절제하며 보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실 토요일에 동생 생일이라 단식한게 헛수고가 될까봐 걱정이다ㅠㅠ 그래서 주말 이후에 다시 빡세게 식이조절 해야지..!!ㅜ


<참고 영상>

아래의 영상들을 참고했습니다~!
3일 단식 도전해보고싶으신 분들은 한 번 들어보세용

https://youtu.be/lkF29mljwHA

https://youtu.be/ObRXW-tdNu8

https://youtu.be/LJKPM3oE2Q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