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쇼핑

중국 직구 배대지 "더베이" 이용 후기

부지런한 게으름뱅이 2020. 10. 25. 17:18
반응형

이번 추석에 타오바오 직구를 처음 해봤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같은 중국 직구이지만, 직배송해주기 때문에 굳이 배대지를 이용할 필요가 없었다. 하지만 타오바오보다 가격도 비싸고 상품이 다양하지 않아서 타오바오를 이용해보기로 했다!

중국 직구에는 배대지(=배송대행지)가 엄청 다양하다. 산타빌리지, 더베이 등등.. 물론 더베이보다 저렴한 곳도 있었지만, 사람들이 많이 이야기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고 판단해서 그냥 더베이로 결정했다.

 

1. 회원가입

회원가입을 하면 나만의 사서함 주소를 받을 수 있다! 중국 내에 배송지가 있어야 타오바오 구입을 할 수 있으니까 미리미리 가입해둬야 함

 

2. 상품정보 입력

결제를 완료했다면 타오바오 구입내역을 더베이에 입력해야 한다. 더베이는 "주문복사" 기능이 있어서 타오바오 결제내역을 드래그해서 상품정보를 매우매우 간단하게 입력할 수 있다. 

더베이의 장점은 어플로도 가능하다는 건데, 내 경우는 어플로 업로드하려고 하면 "등록된 주소가 없습니다." 라는 오류화면만 자꾸 나와서... 3번? 4번? 정도 하다가 컴퓨터로 했다 ㅋㅋㅋㅋㅋ

트래킹번호는 우리나라로 따지면 택배 송장번호라고 생각하면 되고, 판매자가 배송을 시작하면 트래킹번호를 업로드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확인해서 등록해야 한다. (🚨물건이 배대지로 도착했는데 내가 트래킹번호를 안 올려두면 보관료가 청구될 수 있으니 주의🚨)

상품품목은... 키보드 입력이 안 되고 무조건 품목을 마우스로 선택해야 해서...정보입력에서 이 부분이 제일 노가다였음..ㅋㅋㅋ한 15분? 20분? 걸린 것 같다

 

 

 

 

3. 실사등록

한 없이 기다리다보면 배대지에 도착한 물건들을 더베이에서 실사로 보내준다. 실사 보냈다는 알림을 카카오 알림톡, 메일, 더베이 어플 3가지 방법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바로바로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

 

더베이 알람톡(택배 도착 후 약 하루정도 걸림)

 

 

 

4. 패킹 요청

모든 물건이 다 도착하고, 물품에 이상이 없으면, 패킹 요청을 하면 된다. 패킹요청을 하면 박스 무게와 무게에 따른 결제금액을 알려준다. 나는 이번에 총 61개에 물품을 구입했고,  8.5kg가 나와 20,000원을 결제했다.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계좌번호로 입금하면 그 다음날 오전에 확인해서 배송을 시작한다. 나같은 경우 10월 9일(금)에 모든 물건이 배대지로 도착했고, 10월 12일(월)에 내가 패킹요청을 드렸다. 10월 13일(화) 오후에 무게와 결제금액을 확인할 수 있었고, 10월 14일(수)에 한국으로 발송해주셨다.

 

더베이 중량별 배송비

 

 

 

5. 통관~국내배송

더베이쪽에서 해상으로 물건을 보내주시면 더베이 어플이나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내 택배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요새 물류가 많아서 그런건지.. 발송만 하면 바로 받을 수 있는 줄 알았는데 하선신고하고 반입신고까지 나흘이나 걸렸음ㅠㅠ... 근데 통관심사 끝나고 나서는 국내배송은 하루만에 도착했고!! 10월 20일 (화)에 받아볼 수 있었음ㅎㅎ

(+) 추가로 한 가지 물건을 여러 개 구입하면 통관에서 짤 당할 수도 있다고 들어서 수저세트와 포크, 나이프를 각각 6세트씩 구입한 나는...국내배송을 받을 때까지 걱정을 많이 했었다. 근데 무사히 잘 도착한 걸로 봐선 이 정도는 통관에서 문제되는 수량은 아닌 것 같다. (물론 케바케라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구매시 참고!)

 

이런 식으로 더베이 사이트에 업로드됨

 

 

주문: 10월 4일 (일)

중국 내 배송: 10월 9일 (금)

해상 발송: 10월 14일 (수)

수령: 10월 20일 (화)

중국에서 우리집까지 총 16일 걸렸다!!! 광군제 등 행사할 때는 더 오래걸리는 것 같으니까 엄청난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함(그래도 알리보단 빠름ㅎㅎ)

 

끝!

 

👉타오바오 물건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0/10/25 - [후기/쇼핑] - 타오바오 직구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