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기록/이것저것

[실업급여 신청-6] 1차 실업인정 전송 후기 및 방법(제출서류 첨부)

부지런한 게으름뱅이 2021. 1. 7. 20:35
반응형

 

[실업급여 신청-6] 1차 실업인정 전송 후기 및 방법(제출서류 첨부)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쓰네요^^;;; 연초에 쉬면서 많이 헤이해졌었는데, 이제 다시 열심히 써야겠어요!!!ㅋㅋ

 

지난 12월에 실업급여 신청을 위해 고용센터에 다녀왔었는데, 오늘은 드디어 1차 실업인정을 신청하는 날입니다~

고용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하셔도 되고, 인터넷으로 하셔도 됩니다!

저는 고용센터는 방문시간이 10:30으로 정해져있어서 패스했어요 ㅋ

하지만 온라인에서도 당일 17시까지만 접수가능하다고 하니까 꼭 시간을 확인해주세요 :)

 


 

먼저 고용센터에 접속해주세요!

 

고용보험

 

www.ei.go.kr

사이트 접속 후에 고객센터>공지사항에 들어가서 아래의 게시물을 확인해주세요!

(아래 게시물 제목을 누르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공지] 구직급여 수급 관련 재취업활동 및 온라인 실업인정 신청방법(1차 교육자료 포함)

 

게시물에는 신청방법과 첨부서류가 자세히 나와있어요.

결론적으로 실업인정 접수에 필요한 서류는 3가지입니다!

 

1. 1차실업인정 교육자료 수강확인서 (첨부3)

 

첨부3 1차 실업인정 교육자료 수강확인서.hwp
0.06MB

 

2. 수급자 재취업지원 설문지 (첨부4)

 

첨부4 수급자 재취업지원 설문지.hwp
0.07MB

 

3. 통장사본

 


 

준비를 다 해두셨다면, 이제 실업인정 온라인 신청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먼저 로그인 해주시고, 고용보험 홈페이지 메인의 실업인정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먼저 신청정보 확인해주세요!


신청서에 통장정보는 공란으로 되어있을거예요! 어차피 통장사본을 제출할거니까 신경쓰지 마시고 밑에 위 계좌가 맞으시면 체크해주세요에 체크해주세요~

실업크레딧은 신청하지 않을 예정이라 신청하지 않음에 체크했어요 :)

 



다음은 실업사실 확인입니다!

실업사실은 다 아니오로 체크~~



마지막으로 재취업활동 확인입니다!!

공지사항에 있던 pdf 교육자료를 학습하고, 첨부구비서류에 수강확인서를 업로드해야합니다.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 있음 체크해주시고, 1차 실업인정일 교육을 선택해주세요~

첨부파일에는 위에서 준비했던 3가지 문서(수강확인서, 설문지, 통장사본)를 첨부해주세요!!

다음출석일까지 수행해야 할 활동과 구직급여 지급결정 통지방법은

기본값으로 그대로 두었습니다~

 

 

모든게 끝났으면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임시저장을 눌러야 제출가능해요! 귀찮더라도 누르셔야합니다ㅋㅋ

 실수로 전송하셨더라도 회수가능하니, 너무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

 


 

잘 접수되었는지 확인해보니, 접수가 되었습니다 ㅎㅎ

문자로도 알림이 오더라고요! 

 

접수완료 끝~~~~

8일치 구직급여가 들어올 예정이고, 40만원 상당이더라고요...

얼른 돈이 들어왔으면 좋겠어요 껄껄


오늘 돈이 입금되었어요ㅋㅋ 뭐지..13일에 들어올 줄 알았는데..

꽁돈생긴 기분이에요ㅋ 맛있는거 사먹어야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