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기타

아름다운 가게 택배 기증 방법 및 후기

부지런한 게으름뱅이 2020. 12. 9. 15:19
반응형

아름다운 가게 택배 기증 방법 및 후기

자취방을 정리하면서 안 쓰는 물건들을 정리하던 중 안쓰는 물건들은 기증하면 좋을 것 같아서 아름다운가게에 기증신청을 했어요!

기증신청 전에 아름다운가게 사이트에서 기증 가능품목을 확인하고, 가능한 물건들만 꼼꼼하게 포장했어요!

 

 



확인이 끝났으면 다시 기증신청으로 돌아가서, 기증신청을 하면 돼요 😄

1. SMS 인증

 

2. 기증신청자 신청

 

3. 기부영수증 발급여부 체크

 

4. 기증자 정보 작성

기본정보와 기부영수증정보가 연동되기 때문에 기부영수증을 받을 사람의 정보를 작성하셔야 됩니다!! 

 

5. 기증물품 정보 작성

정확한 기증물품 개수를 적어주세요~ 사실 저는 신청 당시 기증품 수량을 정확하게 체크를 못해서 대략적인 개수만 적어서 신청했어요.

추후 아름다운가게에 문의드렸더니, 인터넷 신청에 작성해두었던 수량은 초기화시켜주셨어요. 정확한 영수증처리를 위해서 기증품 수량을 포장박스 위에 메모하면 그대로 처리해주신다고 하셨어요!



6. 방문희망일 설정 및 접수신청

방문희망일의 경우에는 오늘 신청한다고 해서 바로 가져가시는 게 아니라 신청일로부터 2주정도 이후부터 희망일을 설정할 수 있었어요!! 

원하시는 날짜가 있으시다면 미리미리 신청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신청을 완료하면, 이런 문자메시지를 보내주십니다~ 

잊지말라고 전날에 방문일정을 또 안내해주셨어요~ 완전 친절보스 😉

 

사전에 전화로 11시~12시 사이에 가져가신다고 연락을 주셨길래 전날 저녁에 이런식으로 문 앞에 올려두었어요~

 

아름다운 가게 기증품이라고 박스에 써 두었더니, 별다른 말씀없이 가져가셨더라고요!! 기증품을 가져가시고 나면 처리완료를 보내주십니다 :)




 

기증신청 일주일 후에 기부금이 산정되었다는 카톡 알림을 받았어요!

저는 잡화 30~40개 정도를 기부했어요. 그중에 지갑, 소형가전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7만원 이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기부영수증은 연말에 일괄 반영된다고 해요~

기부과정이 사실 번거롭기는 하지만, 기부금 영수증도 받고 좋은 일을 한고 일석이조라 아름다운가게에 계속 기증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정말 뿌듯합니다! 👍👍

 


 

저는 기증할 물건이 많아서 방문택배 접수로 신청했는데, 3박스 미만인 경우에는 CU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면 아름다운 가게로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단, 편의점 택배를 이용할 때는 택배비는 본인부담이라고 합니다. 신청 전 참고해주세요~😆

 

기증은 아래 링크로 👇👇👇

 

기증신청

www.beautifulstore.org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