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취미

한국인재능력개발원에서 타로심리상담사 1급 취득한 후기 (무료)

부지런한 게으름뱅이 2020. 12. 16. 19:12
반응형

한국인재능력개발원에서 타로심리상담사 1급 취득한 후기 (무료)

 

평소에 타로나 사주보는 걸 좋아해서 유튜브나 무료 토정비결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곤 했었다.

(사주어플 포스텔러 좋음ㅋㅋㅋ 나름 정확함)

예전부터 관심있던 분야라 내가 공부해서 직접 운세도 점쳐보고, 다른 사람들도 봐주고 싶었다.

클래스101같은 취미사이트에서 타로강의를 들어보려다가, 돈만 날릴까봐 일단 무료인 곳을 알아봤다.

 

내가 수강신청한 곳은 한국인재능력개발원 (kufe.kr)!!

 

http://kufe.kr

 

www.kufe.kr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내가 신청한 타로수업 말고도 다양한 강의들이 있었다.

 


 

사실 무료라길래 의심스러운 마음이 들긴했지만, 밑져야 본전이라고 생각해서 일단은 등록했다.

 

 

강의는 약 30분 정도이고, 수업내용은 카드설명 90% 사례 10% 로 구성되어 있다.

나는 2배속해서 15분컷으로 끝냈다. 어려운 내용이 아니라서 2배속해서 들어도 충분하다 ㅋㅋ

그리고 사실 수업내용은 모~~~두 교재에 적혀있기 때문에

앞에 메이저카드 부분 열심히 듣다가 수료조건인 출석 60%까지만 듣고 나머지는 듣지 않았다.

 


 

출석 60%를 채우면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시험은 20문항 60분으로 진행되고, 정말정말 쉬웠다.

만약 공부가 부족하다면 나처럼 강의교안을 옆에 두고 보면서 풀어도 될 것 같다 ㅋㅋ

나는 20문제 중 18문제를 맞춰서 합격했다!

 

수업은 무료이지만...자격증은 발급비용이 있었다...ㅠㅠ 이걸로 남겨먹는 건가..?ㅋㅋㅋ

사실 8만 8천원이면 꽤 큰 돈이라 돈 아까워서 받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그래도 이것도 기념인데..! 하고 발급신청을 했다 ㅎㅎ

 

88000원짜리 종이...

 

금장둘러서 나름 있어보이네 ㅎㅎ....

 


 

이 강의는 타로가 뭔지 궁금하지만, 책을 사기 아까운 사람이 들으면 좋을 것 같다. (책대신 공짜 강의교안 보면 되니까..^^)

왜냐하면 이 강의만으로는 타로에 대해 잘 안다고 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이 강의를 통해 타로가 뭐하는 건지, 카드의 뜻이 뭔지 등 기본기를 익히고 나서

다른 강의를 통해 상황별 카드리딩을 꾸준히 연습해야할 것 같다.

다른 수업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잘 모르지만, 나는 진짜 카드리딩을 제대로 해보고싶었는데 ㅠ

교수님과 소통하면서, 내가 리딩해본 내용을 피드백받을 수 없다는 점이 너무 아쉬웠다..

 

문화센터는 코로나때문에 당분간 어려울 것 같고....

더 공부해보고 싶으면 클래스101같은 취미플랫폼을 활용해봐야겠다.

728x90
반응형